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새로운 가능성,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커뮤니티 언론에 비친 DST

언론에 비친 DST

인쇄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MT로 4년째 따뜻한 나눔실천 글보기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MT로 4년째 따뜻한 나눔실천
이름 기획홍보팀 작성일 2019.04.05 15:38 조회수 960
1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양진영)는 지난 4월 4일(목)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꿈내리 유치원, 충남 태안의 파랑새 유치원, 서산에 위치한 아이숲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교육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의미 있는 MT를 시행하였다.

이 행사에는 치위생과 학생 108명(1학년 학생 62명과 2학년 학생 46명)과 교수4명이 참여하였으며, 대전, 태안, 서산에 위치한 3개 유치원 5-7세 아동 237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구강건강증진 프로젝트-치카치카 대작전”이라는 주제로 구강보건교육이 이루어졌다. 유치원 아동들에게 친근한 캐릭터로 연극과 율동을 통해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하였고, 게임 및 놀이 활동으로 아동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1:1 대상자 맞춤형 유아칫솔질 방법을 교육하였다.

이번 행사는 유치원 아동들의 구강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하여 겨울방학부터 치위생과 2학년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기획하였고, 지도교수의 지도와 선후배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하여 3월에 입학한 신입생들과 함께 소통하고 전공 분야를 학습하는 등 교육봉사활동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진 것은 물론, 구강보건 교육자로서 역할과 소명을 다지고 예비 치과위생사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도록 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치원 관계자는 “대상자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강건강 관리에 있어 중요한 올바른 칫솔질의 방법 대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흡족함을 표하였고, 치위생과 재학생들은 자신들이 그동안 배운 전공 지식과 갈고 닦은 역량을 발휘하여 나눔을 실천했다는 점에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과장 양진영 교수는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는 2016년도부터 시작하여 4년째 실시하고 있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정한 나눔과 봉사의 의미와 보람을 느끼도록 해주는 한편, 지역을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전투데이
충남일보
충청뉴스
뉴시스
중도일보
금강일보
머니투데이
MBS뉴스
금강일보
전국매일신문
투데이플러스
스타트뉴스
한밭일보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해당기사 보기 -
  • 594
  • 1/60 Page

TOP